Bali epicEpicure

“이게 현주소” 개막엔트리 신인만 6명…’육성 맛집’ 키움의 도전, … | 스포츠조선

“이게 현주소” 개막엔트리 신인만 6명…’육성 맛집’ 키움의 도전, … | 스포츠조선

image야구 축구 농구 골프 배구 종합 연예 라이프 포토 만화 Diva 유튜브 | 네이버TV 야구 프로야구 “이게 현주소” 개막엔트리 신인만 6명…’육성 맛집’ 키움의 도전, 사령탑이 강조한 키워드는[광주 토크]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4-03-24 06:00 23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키움과 KIA의 개막전 경기, 6회말 키움 전준표가 역투하고 있다.광주=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4.03.23/ [광주=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이게 우리 팀 현주소입니다.” 28명의 개막 엔트리에 신인 선수 6명이 포함된 걸 묻자 키움 히어로즈 홍원기 감독이 내놓은 답이다.지난해 열린 2024 신인 드래프트에서 14명(지명권 트레이드 지명 선수 3명 포함)을 지명한 키움.2023시즌을 최하위로 마친 뒤 이정후가 미국 메이저리그에 진출했고, 토종 에이스 안우진은 병역의무 이행에 돌입했다.스토브리그에선 2차 드래프트를 통해 내야수 최주환이 가세했으나, 투수 임창민과 포수 이지영이 각각 팀을 떠났다.최근엔 중견수 이주형이 햄스트링(허벅지 뒷근육) 부상으로 개막시리즈 출전이 불발되는 등 구멍이 곳곳에 뚫렸다.23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키움과 KIA의 개막전 경기, 5회말 KIA 김태군이 2루타를 치고 슬라이딩을 하고 있다.

광주=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4.03.23/ 키움은 드래프트에서 뽑은 12명 중 절반인 6명을 개막 엔트리에 배치했다.투수 파트에선 ‘더블 1라운더’ 전준표 김윤하와 김연주 이우현이 각각 기회를 얻었다.야수 파트에선 이재상이 개막전 유격수로 선발 출전하는 파격 결정이 내려졌고, 손현기도 한 자리를 채웠다.주전의 빈 자리로 생긴 팀의 위기는 백업과 신예에겐 곧 기회.하지만 이제 갓 프로에 입단한 선수들이 메우기엔 생갭다 깊고, 무게가 크다.

이정후 김혜성 안우진 등 리그 최고로 성장한 선수들을 키워낸 ‘육성 맛집’ 키움이지만 개막전부터 신인으로 엔트리를 채우는 모습은 쉽게 볼 수 없었던 모습.때문에 선수 개개인의 활약 뿐만 아니라 이 결정이 몰고 올 결과에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다.23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키움과 KIA의 개막전 경기, 키움 김연주가 역투하고 있다.광주=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4.03.23/ 사령탑은 성적으로 증명해야 하는 자리.

어디로 튈지 모르는 신인들로 채운 엔트리는 기대보다 불안감이 커질 수밖에 없다.그러나 홍 감독은 “지난해 기량이 좋은 신인 투수, 야수들이 왔다.

이 선수들이 하루 빨리 KBO리그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올 시즌 키움 선수단의 평균 연령은 25.6세.

10개 구단 중 가장 젊은 팀이다.

리그 평균(27.3세)과도 적잖은 차이가 날 정도.개막엔트리에 합류한 6명의 신인 외에도 2년차 포수 김동헌, 3년차 투수 주승우 등 여전히 기량이 성장 중인 젊은 선수들이 제 몫을 해줘야 하는 상황이다.홍 감독은 “신-구 융화만 잘 이뤄진다면 시너지는 분명히 날 것”이라며 “인내심을 갖고 젊은 선수들이 리그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내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23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키움과 KIA의 개막전 경기, 경기 전 그라운드에 도열한 키움 홍원기 감독의 모습.

광주=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4.03.23/ 홍 감독은 5대7로 패한 KIA와의 개막전에 이재상 뿐만 아니라 전준표 김연주를 차례로 등판시켰다.박빙의 상황에서도 자신이 확인한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부여했다.이재상은 무안타에 그쳤지만 전준표는 2이닝, 김연주는 1이닝을 각각 무실점으로 막았다.

광주=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배우 이심, 사망했다고? 드라마에 영정사진이..“아들 소식 궁금” 이윤진, 이범수와 파경 후 딸과 지내는 근황 “부부됐다” 사유리, 가수와 결혼 길, 잘사는 줄 알았는데 충격 근황..수술 후 퉁퉁 부은 얼굴 “박나래와 결혼하라고..” 전현무 커플링 사건 이유 있었다? 연예 많이본뉴스 1.이범수, 이윤진 폭로에 입 열었다 “사실과 달라, 법정서 대응할 것” [공식입장](전문) 2.이다해, ♥세븐과 발리 고급 리조트서 ‘달달’..모노키니 자태 ‘시선 강탈’ 3.

정선희 “故안재환과 사별 후 집 경매로 넘어가, 인터넷엔 내 우는사진 넘쳐 싫었다” (메종레아) 4.이윤진, 폭로 후 호소 “子 소식 알려달라”..입 연 이범수 “법정서 대응” [SC이슈] 5.’둘째 출산’ 박슬기, 현재 몸무게 공개 “부기 빠져도 아직 10kg 남아” 스포츠 많이본뉴스 1.김민재 알아주는 곳은 역시 ‘수비 본고장’ 이탈리아 → 인터밀란 꿈의 선수 2.韓축구 위기의 순간마다 ‘반박불가,헌신의 아이콘’이재성이 있다 3.”등판일도, 투구수도 네가 정해” 감독은 왜 교체 타이밍에 그냥 내려왔나[인천 리포트] 4.’꽃에 물 주듯’ 데뷔 첫 승 이범호 감독, 짜릿한 물세례로 받은 축하 [광주 현장] 5.류현진 맞대결? 첫 개막전 선발?…’괴물’ 무너트린 적시타, ‘이것’ 하나만 생각했다.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