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M

image[별이되어라2](/news/articleList.html?sc_section_code=S1N82&view_type=sm) [ MMORPG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가 시장에 안착한 지 1개월이 넘었다.국내 시장 점령을 노리는 경쟁작들이 출격을 준비하는 가운데 흥미로운 구도가 예고된다.’롬’은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2월 27일 글로벌 원 빌드 서비스를 시작했다.경쟁을 줄이는 분위기 가운데서 하드코어 경쟁 PvP를 차별화로 내세워 이목을 끌었고, 모바일 MMORPG 수요가 높은 한국과 대만에서 매출 최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다.게임의 현재 성적은 기대 이상이다.경쟁 MMO의 수명에 의문이 제기되던 시기 더욱 하드코어에 치중해 ](/news/articleView.html?idxno=209131) [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가 대대적인 성장 지원으로 유저를 붙잡고 있다.’롬’은 PC-모바일 경쟁 MMORPG 중에서도 하드코어 PvP를 강조하면서 출시와 함께 인기를 끌었다.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국내 매출 TOP10에 들어 순탄한 운영을 이어나가는 한편, 대만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면서 글로벌 원 빌드 서비스의 효과를 보고 있다.28일 업데이트에서 가드 시스템을 추가해 유저 보호책을 마련하는 한편, 성장에서 유저가 난관을 겪은 부분을 해소하고자 콘텐츠와 ](/news/articleView.html?idxno=209094) [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MMORPG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이 28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가드 시스템을 비롯해 모바일 전용 UI, 장비 아이템 능력치를 조정하는 밸런스 패치 등 핵심 개선이 이루어졌다.

가장 많은 관심이 집중된 것은 가드 시스템이다.출시 전부터 예고된 유저 보호 의뢰 수단으로, 3월 내 추가하겠다는 약속이 지켜졌다.

자유로운 PK 지향 속에서도 솔로 플레이 유저를 지키는 참신한 안전 수단으로 기대를 모았다.가드 시스템으로 누구나 가드로서 활동 중인 길드에 보호를 요청해 ](/news/articleView.html?idxno=209078) [ 카카오게임즈와 레드랩게임즈의 MMORPG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가 21일 정기 점검과 함께 신규 패치를 실시했다.콘텐츠에 큰 변화는 없으나, 유저 건의가 이어졌던 편의성 개선이 다량 이루어져 눈길을 끈다.

우선 캐릭터 레벨에 따른 다이아 최대 보유수량을 조정한다.작업장들의 캐릭터 양산과 다이아 생산, 부캐를 통한 우회 거래 등을 견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도입된 시스템이다.1레벨부터 9레벨까지는 다이아 1천 개, 40레벨까지는 11,000개를 넘길 수 없다.

이후 레벨업마다 보유량이 늘어나며 60레벨부터 무제한 ](/news/articleView.html?idxno=209009) [ 신작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가 기대를 뛰어넘는 초기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매출과 더불어 접속자 수가 유지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롬’은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2월 27일 글로벌 원 빌드 서비스를 시작한 MMORPG다.게임의 기본 형태는 기존 PC-모바일 경쟁 MMORPG들과 유사하나, 상위권의 하드코어 PvP와 일반 유저들의 편의성 향상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18일 저녁 드라카스 서버 기준, 저녁 피크타임에 600명 이상의 대기열이 형성되고 있다.출시 극초기와 거진 차이가 없는 숫자다 ](/news/articleView.html?idxno=208987) [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의 초기 흥행이 ‘글로벌 원 빌드’의 강점을 되새기게 한다.

카카오게임즈의 해외 경쟁력 평가도 함께 오른다.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서비스를 맡은 PC-모바일 MMORPG다.하드코어를 표방하며 촘촘하게 내세운 PvP 시스템과 성장 편의성으로 반응을 얻었고, 한국 구글 매출 3위와 대만 TOP5 유지로 초기 흥행세를 잡는 데 성공했다.특히 대만에서 출시와 동시에 자리를 잡은 모습이 의미가 깊다.2월 27일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구글 인기 1위에 올랐고, 매출이 꾸준히 ](/news/articleView.html?idxno=208928) [ 하드코어 MMORPG 장인들, 레드랩게임즈가 다시 성적으로 증명했다.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이 한국과 대만 시장에서 탄탄하게 자리잡았다.

한국은 구글플레이 10일 일간 매출 2위에, 대만에서도 구글 4위를 굳혔다.양국 매출 최상위권 달성은 차근차근 올라간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2월 27일 글로벌 원 빌드 서비스를 시작한 뒤 하루 만에 한국과 대만 양대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기대 이상으로 다운로드가 몰린 만큼 접속 폭주도 이어졌다.출시 이틀 뒤인 29일, ](/news/articleView.html?idxno=208890) [ 2024년에도 ‘경쟁 MMORPG’가 통할 것인가.평가 기준은 이 물음에서 출발했다.’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은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하드코어 MMORPG다.언제나 굳건하게 이 장르를 만들어온 개발사와 개발진이다.

PC-모바일 글로벌 원 빌드로 2월 27일 출시해 한국과 대만 매출 최상위권에 다다랐다.경쟁 MMORPG는 ‘리니지M’ 흥행 이후 공식이 정해진 장르다.자동사냥과 월드 콘텐츠를 통해 성장해나가고, 길드 등의 세력에 속해 대규모 전투에서 서버 안팎의 패권을 다툰다.게임에서 지 ](/news/articleView.html?idxno=208853) [ 카카오게임즈 신작 MMORPG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가 출시 초기 작업장과의 싸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롬’은 하드코어 MMORPG 전문 개발사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해 2월 27일 글로벌 원 빌드로 출시한 신작이다.PC와 모바일 크로스플랫폼에 더불어 자유도 높은 경제 시스템과 정교한 PvP, 합리적 수준의 BM을 내세우며 초기 유저몰이에 성공했다.운영진은 초기 유저 피드백 반영을 1순위로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하는 한편, 작업장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 계정을 최대한 적발하면서 서비스 환경 보호에 힘을 기울일 ](/news/articleView.html?idxno=208835) [ 경쟁 MMORPG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매력적인 전장이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 신작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은 출시 전부터 하드코어 PvP를 표방했다.결과는 출시 일주일 뒤 구글 한국 매출 3위, 대만 매출 4위로 돌아왔다.서버도 저녁 시간부터 대기열이 여전하다.유저가 지속되고 있다는 의미다.’롬’의 성장 방식은 그동안 국내에 꾸준히 나온 모바일 경쟁 MMORPG들과 비슷하다.

기본은 자동사냥으로 퀘스트를 수행해나간다.내실은 장비를 비롯해 컬렉션과 코스튬, 가디언 등으로 다진다.그리고 영지전과 공성전 등 대규 ](/news/articleView.html?idxno=208826) [ 유저가 다른 유저를 지켜주고 보수를 받는 풍경이 곧 다가온다.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27일 출시한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의 초기 운영에 관심이 모인다.’롬’은 29일 현재까지 한국과 대만에서 구글플레이 인기 다운로드 1위를 유지하며 유저를 끌어모으고 있다.게임 서비스에서 가장 두각을 드러낸 특징은 빠른 피드백 반영이다.

레드랩게임즈 신현근 PD는 공식 카페에서 주기적으로 PD 브리핑을 통해 유저 의견 수렴과 개발 로드맵을 공개하고 있다.경쟁이 주류인 하드코어 MMORPG에서 쉽사리 보기 드문 풍 ](/news/articleView.html?idxno=208800) [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27일 출시한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이하 롬)’가 초기 흥행 순풍을 타고 있다.’롬’은 신현근 대표를 필두로 과거 ‘에오스 레드’ 흥행을 이끈 인력이 모여 개발한 PC-모바일 MMORPG다.

신 대표가 직접 PD직을 수행하면서 개발과 운영을 이끌고, 글로벌 원 빌드 서비스를 통해 각국이 동등한 조건에서 맞붙는 대규모 전투를 지향한다.에오스 레드에 이어 하드코어 MMORPG를 표방하며, 코스튬까지 판매 가능한 높은 자유도의 거래 시스템으로 경제 생태계를 설계한다.경쟁 콘텐츠를 중심으로 ](/news/articleView.html?idxno=208790) [ “2월 27일 오전 10시, ‘롬’의 세상 속에서 뵙겠습니다.”하드코어 MMORPG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이 글로벌 정식 출시를 향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에오스 레드’ 등 장르 개발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인력들이 뭉친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했고,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글로벌 원 빌드 서비스에 나선다.레드랩게임즈 신현근 PD는 21일 공식 카페를 통해 마무리 작업 성과를 공유했다.’롬’은 1월 말 유저 피드백을 위한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각국의 유저층에 관심을 받으며 다양한 건의를 수렴 ](/news/articleView.html?idxno=208723) [ 2월 27일 출시를 앞둔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가 하드코어 RPG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다.초기 플레이를 가를 직업 선택을 놓고 고민도 커진다.’롬’은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원 빌드로 서비스하는 PC-모바일 MMORPG다.근본 하드코어 PvP에 충실한 환경을 내세우며, 대규모 글로벌 통합 전장 콘텐츠와 모든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경제 자유도가 특징이다.

‘롬’ 출시 버전은 3개 직업이 존재한다.검과 창 등 근접 무기를 다루며 높은 체력과 공방 능력으로 싸우는 나이트, ](/news/articleView.html?idxno=208699) [ 2024년 첫 경쟁형 MMORPG로 출시될 레드랩게임즈의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에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한 때 모바일 게임 시장을 지배했던 경쟁형 MMORPG를 이제는 찾아보기가 힘들다.

협동과 경쟁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게임 대신 서브컬처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방치형 게임이 유행을 타고 있는 지금이다.여기서 레드랩게임즈는 과감히 ‘하드코어 MMORPG’를 선택했다.레드랩게임즈는 2019년 ‘에오스 레드’의 흥행을 견인했던 핵심 개발진들이 모여 세운 회사로, 어설프게 유행을 따르는 것 대신 ](/news/articleView.html?idxno=208687) [ 레드랩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이 카카오게임즈 2024년을 이끌 첫 주자로 낙점됐다.’롬’은 PC-모바일 플랫폼으로 2월 27일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개시한다.정통 하드코어 MMORPG를 표방하며, 과거 온라인 게임의 추억과 함께 클래식 RPG 특유의 아이템 획득과 성장의 재미를 구현한다.

글로벌 원 빌드로 지역 경계가 없는 전장에서 벌어지는 전략적 대규모 전투가 핵심 콘텐츠다.카카오게임즈는 ‘롬’의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한다.지난 1월 23일부터 3일간 진행된 글로벌 ](/news/articleView.html?idxno=208657) [ 막바지 개발에 한창인 ‘롬’의 시선은 늘 글로벌 시장을 향한다.과연 롬은 “현지에서 먹힐까?”레드랩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MMORPG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이 출시 전 막바지 담금질에 한창이다.롬은 한국, 대만, 일본, 태국 등 10개 지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이제 관건은 롬의 글로벌 흥행 성적이다.

유명 예능 프로그램의 제목처럼, 과연 롬은 현지에서도 먹힐까.최근 발표된 통계를 통해 롬의 글로벌 흥행을 예상할 수 있다.지난 달 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해외 시장 ](/news/articleView.html?idxno=208622) [ 극한 경쟁 MMORPG 황혼기라는 말이 나온다.그 속에서 뜻밖의 도전작이 스포트라이트를 독점하고 있다.’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은 레드랩게임즈가 개발 중인 PC-모바일 하드코어 MMORPG다.2019년 출시해 국내외에서 흥행에 성공한 ‘에오스 레드’ 개발진이 뭉친 개발사로,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2월 27일 글로벌 동시 서비스에 돌입한다.1월 말 실시한 베타 테스트는 경쟁을 원하는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를 낳았다.한국, 대만, 일본, 태국 등 10개 지역에서 글로벌 단위로 실시한 결과 예상보다 높 ](/news/articleView.html?idxno=208594) [ ‘롬’의 정체성은 하드코어 MMORPG다.

베타 테스트를 통해 드러난 게임 내 요소 곳곳에서 이에 대한 개발진이 고집이 드러난다.앞서 레드랩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은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10개 지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이후 지난 31일, 롬은 3일간의 베타 테스트를 정리하는 PD 브리핑을 공개했다.해당 브리핑에서 롬의 신현근 PD는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의 다양한 건의사항들을 소개했다.여기서 신 PD는 “일부 내용은 게임의 방향성을 고려해 기 ](/news/articleView.html?idxno=208564) [ 레드랩게임즈가 개발 중인 하드코어 MMORPG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이 3일간의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하는 PD 브리핑을 공개했다.롬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한국, 대만, 일본, 태국 등 10개 지역을 대상으로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실시했다.롬의 신현근 PD는 이번 베타 테스트에 대해 “네트워크 및 서버, 최적화의 상태는 매우 안정적이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평가했다.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유저들에게 선택받은 클래스는 레인저였다.레인저는 51%의 유저들에게 선택을 받아 압도적인 ](/news/articleView.html?idxno=208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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