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onesiaKimoseeKoreaNews

해킹에 너무 취약한 인스타그램 급하게 적용한 2단계 인증방법 해커에게 권력을 준다.

이번에 해킹을 당해보니 여러가지로 공부를 하게되네요.

친구에게 라이크를 눌러달라며 피싱사이트 링크를 받고 로그인을 하자 다른지역에서 로그인이 되었다는 메일이오고 비번이 바뀌더니 로그아웃이 풀리면서 해커는 2단계인증을 연결해버린다.

이 상황이되면 계정을 돌려 받기를 포기해야하는가보다.

비밀번호를 바꿔도, 2단계 해제요청을 인스타그램에 보내도… 전혀 해결이 되지않는다. 그래서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니… 2단계 인증을 하고있는 사람은 비번이 바뀌어도 로그인이 가능하다……..이게 말이 안된다…. 이메일을 가지고 있고 핸드폰번호를 가지고 있어서 비번을 바뀌었는데 2단계인증을 가진사람이 짱이라니… 2단계인증을 연결하기가 어렵다면 이해를 하는데……

로그인후 설정에가서 클릭몇 번으로 바로 연결이되는 2단계 인증을 이렇게 까지 권력을 주다니 바보가 아니고서야… 아니면 갑이라 이건가… 이렇게 해킹을당해도 다른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자기내들은 2단계 인증을 연결했으니 연결해서 사용하면 안전하다 이건가…. 안한사람은? 안한사람이 잘못인건가.. 피싱사이트에 아이디 패스워드 넣은 사람이 잘못한건가… 그렇다면 해커가 되어 권력을 가지면 되는건가? 피싱사이트하나만 만들면 되는데

직접 연락할 수있는곳은 없다. 지원요청을하면 자동 답변메일이 올뿐이다. 2단계 인증이 꺼졌으니 로그인하란다. 물론 안된다.

여기에 인스타그램은 책임이 없나보다…. 이렇게 까지 도움을 안주는거 보면.. 페이스북에 문의를 넣어도 답변은 정책상 도움말을 봐야한다고 한다.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