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onesiaNews

인도네시아 게임 산업 대통령령 예고

인도네시아 게임 산업 대통령령 예고

image인도네시아 정부는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특별한 규정을 준비하고 있다.이 규정은 나중에 대통령령(Perpres)의 형태를 취하게 된다.이 규정을 만드는 데에는 여러 부처의 참여가 필요하다.

이러한 규정은 향후 국가 게임 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 게임 산업 발전 촉진 프로그램에 관한 대통령령(Perpres Industri Game Nasional)으로 제정될 예정이다.

10월 17일 콤파스에 따르면 해양투자조정부의 창조경제 개발 당국자인 Liz Zeny Merry는 인도네시아 게임 산업의 엄청난 잠재력을 보고 이번 대통령령이 준비되고 있다고 말했다.

해양투자조정부는 “Newzoo 조사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게임 시장은 2025년에 25억 달러 (약 39조 3천억 루피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25년에 1,250억 달러(약 1,965조 루피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Liz Zeny Merry는 “이 데이터를 통해 인도네시아 게임 산업이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인도네시아 게임 개발자가 잠재력을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이자 도전이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이번 대통령령을 통해 국가 게임 생태계 발전을 뒷받침하는 7대 핵심 축을 아래와 같이 지원할 계획이다.

1.인재육성

정부는 게임산업 인력의 질 향상을 지원해 게임 개발자들이 더 나은 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2.자금 조달 접근 개방

게임 개발자가 직면한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자금 조달에 대한 접근이다.이번 대통령령으로 인해 국내 게임 개발사들의 자금 조달이 더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3.프로모션 및 시장 접근성 향상

정부는 국내 게임의 진흥을 돕고 국내 및 해외 시장에 더 나은 접근을 제공한다.

4.기술 인프라 제공

게임 산업에는 적절하고 경쟁력 있는 기술 인프라가 필수적이다.

이번 대통령령은 이러한 인프라가 게임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제하는 것이다.

5.입법 규정의 준비

명확하고 공정한 규제는 게임 개발자가 과도한 장애 없이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6.하드웨어 산업의 발전

소프트웨어 외에 하드웨어도 중요하다.이 대통령 규정에는 국내 게임을 지원하기 위한 하드웨어 산업 발전이 포함된다.

7.지역 및 세계적 차원의 진출 활성화

정부는 국내 게임이 국내뿐 아니라 지역 및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하기를 바라고 있다.

이번 대통령령에서는 인도네시아 독립 게임 개발자들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다양한 해결책도 논의할 예정이다.이러한 문제에는 세금, 인센티브, 자금 부족 등 현재 관련 부처와 논의 중인 문제가 포함된다.

정부는 이번 대통령령을 통해 강력한 국가 게임 생태계 체인을 구축하고자 한다.목표는 독립 인도네시아 개발자가 국내 게임 시장의 70%, 세계 게임 시장의 10%를 장악하는 것이다.이 대통령령의 발급일에 대한 공식 발표는 없었지만, 올해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확인했다.

국내 게임 산업을 지원하려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조치는 인도네시아가 게임 산업에서 갖고 있는 큰 잠재력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긍정적인 조치다.

이번 대통령령을 통해 인도네시아 게임 개발자들이 국내 및 국제 수준에서 점점 더 경쟁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고, 큰 잠재력을 지닌 인도네시아 게임 산업은 미래에 매우 밝은 기회를 갖고 있다.

(경제부)

제보는 카카오톡 haninpost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