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onesiaNews

이종석, 자카르타 억류 상황 공개 “여권 가져가서 안 돌려줘” 무슨 일?

이종석, 자카르타 억류 상황 공개 “여권 가져가서 안 돌려줘” 무슨 일?

image오늘의 핫이슈! 이종석, 자카르타 억류 상황 공개 “여권 가져가서 안 돌려줘” 무슨 일? 리뷰어Y ・ 6시간 전 URL 복사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번역보기
안녕하세요.
리뷰어 Y 입니다.
제 포스팅이
유용한 정보였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서로이웃 부탁드립니다
(답방, 답댓은 기본매너입니다)
이종석, 자카르타 억류 상황 공개 “여권 가져가서 안 돌려줘” 무슨 일?
배우 이종석이 자카르타에 억류된 상황을 전했다.
5일 이종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팬미팅은 감사한 마음으로 잘 마쳤다.

그런데 자카르타에 저의 모든 스태프와 함께 발이 묵인 상황이다”라고 적었다.
이어 “어제부터 억류됐다.

자카르타 현지 프로모터가 본인들의 공연 수익 금액을 당국 세무서에 축소 신고했다. 그로 인해 전혀 관련 없는 저와 저의 스태프의 여권을 가져가서 돌려주지 않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종석은 “관련자들의 조속한 해결 바란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다”며 당혹스러운 심경을 드러냈다.
이후 이종석은 인스타그램 글을 삭제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종석 억류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이종석 측이 자카르타 억류 문제와 관련해 건강과 안전상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종석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팬미팅은 감사한 마음으로 잘 마쳤다. 그런데 자카르타에 저의 모든 스텝과 함께 발이 묶인 상황이다. 어제부터 억류 되어 있는 것 같다”는 글을 올렸다.

이에 이종석 소속사 측은 “현지 업체가 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서 배려 차원에서 삭제했다”고 밝혔다.

이종석은 자카르타 현지 프로모터인 yes24가 공연 수익 금액을 당국 세무서에 축소 신고해 이 사태와 관련 없는 자신과 스태프의 여권을 빼앗겨 귀국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해 파장을 일으켰다 .
하지만 이종석의 억류 이유는 세금 축소 신고 뿐만 아니라 비자 문제까지 더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yes24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이종석의 단기취업허가를 신청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인도네시아 언론을 통해 나온 것.
해외 연예인이 공연 목적으로 인도네시아에 방문할 땐 연예인을 포함한 전 스태프가 단기취업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이 과정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CNN 인도네시아는 5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관계부처의 말을 빌려 “이종석이 11월 5일 한국으로 돌아온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이종석은 자신의 활동에 맞는 비자를 사용하지 않은 채 인도네시아에 왔다”며 공항 억류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종석 역시 귀국 준비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종석은 아시아 팬미팅 투어 ‘크랭크업’을 진행 중이었다. 최근 자카르타를 방문해 성황리에 팬미팅을 마무리했다.

이종석은 귀국하는대로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촬영에 임할 예정이다.
이종석의 억류 소식에 대중은 걱정을 자아냈다.
혹시 안전상이나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니지 우려한 것.
이종석 소속사 측은 “현재 출국 일정에 차질이 빚어져 난감한 상황이다”라고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현재 이종석이 자카르타 호텔에서 지내고 있으면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고 있는 상황”이라며 “건강이나 안전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종석의 억류 문제로 인해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촬영 일정에도 차질이 생길 것으로 보고 있다.
제 포스팅이
유용한 정보였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서로이웃 부탁드립니다
(답방, 답댓은 기본매너입니다)
이상
리뷰어Y였습니다.

.

Shar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