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onesiaNews

네이버, 인도네시아에 1.5억달러 투자로 동남아 기반 확고히

네이버, 인도네시아에 1.5억달러 투자로 동남아 기반 확고히

image네이버, 인도네시아에 1.5억달러 투자로 동남아 기반 확고히 정충식 기자 | 입력 2021.04.07 16:36:26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는 인도네시아 기업 엠텍에 1.5억 달러(한화 1,678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엠텍을 새로운 글로벌 전략 파트너로 맞이하게 됐다.네이버와 엠텍은 각자가 가진 시너지를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라인웹툰으로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 구글플레이 기준 만화 카테고리 수익 1위를 차지하고 있고, 메신저 라인 역시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지역에서 8100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동남아 중고거래 플랫폼 캐러셀, 이커머스 플랫폼 부칼라팍에도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엠텍은 인도네시아 9위 기업이자 인도네시아 최대 종합 미디어 플랫폼 기업이다.인도네시아 대표 OTT인 ‘Vidio’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IP 경쟁력을 갖춘 웹툰 기반 콘텐츠가 엠텍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현지 사용자들과 만나거나, 클라우드 분야에서의 협력도 가능하다.

이정안 네이버 책임리더는 “커머스·콘텐츠·클라우드 등 네이버가 글로벌 확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주요 사업들을 중심으로 동남아 파트너들과 함께 접점을 찾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기획] 직업의 세계.

Share:

Leave a reply